
본문
<한전KPS 노사합동 노무역량 강화교육>
- 일시 : 2023년 8월 30일(수) ~ 9월 1일(금)
- 장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지난 8월 30일(수) ~ 9월 1일(금) 2박 3일간 한전KPS 노사합동 노무역량 강화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우리연맹 최철호 위원장과 남태섭 사무처장, 박영준 조직확대본부장이 외부강사로 참여하여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첫날 진행된 특강에서 최철호 연맹 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최철호 위원장은 특강을 진행하며 "노동조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정적인 상황이지만 노동조합의 뿌리와 역사에 대해 바로 알고, 노동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명감과 정체성을 갖고 조합 활동에 임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어 '철새 기러기의 비행'을 예로 들며, "혼자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갈 수 있다"고 단결된 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튿날인 31일에 진행된 특강을 맡은 남태섭 사무처장은 '탄소중립과 탈석탄화 정책에 따른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과 노동조합의 대응'을 주제로 교육을 이어나갔습니다. 남태섭 사무처장은 석탄화력발전소 폐지 등의 위기에 직면한 현 상황을 설명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정의로운 전환 소송' 등의 전력연맹 정책활동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 법·제도에 대한 강의를 통해 교육 참석자들에게 공기업 운영체계와 임금체계 및 임금 결정과정에 대한 심도 깊은 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이어서 박영준 조직확대본부장은 교육 참석자들과 '조직력 강화를 위한 Team Building 교육을 진행하며, 투쟁가에 맞춰 율동을 배우고 조별 단체 게임을 하며 동지들과의 단결과 연대의 정을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