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한국서부발전 노동조합 창립 14주년 기념식 개최]
7월 11일(목) 10:30, 한국서부발전 본사 컨벤션홀에서 한국서부발전노동조합 창립 14주년 기념식이 개최되었습니다.
▲ 조합기를 힘차게 흔드는 한국서부발전노조 조인호 위원장
이날 행사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한국서부발전노조의 창립기념일을 축하했습니다.
▲ 연맹 위원장 표창을 대표로 수상한 한국서부발전노동조합 고철호 조직1국장
조인호 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임금제도 개선과 사회적 책임을 다짐하며, 조합원 권익 신장을 강조했으며, 전력산업의 정의로운 전환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체제 전환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한국서부발전노조 조인호 위원장
이어진 격려사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한국노총은 기후위기와 산업전환에 대응하여 노동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서부발전노조의 선제적인 대응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고용안정 및 녹색성장 관련 활동을 주도할 것을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최철호 전력연맹 위원장 또한 격려사를 통하여 조합의 단결된 힘으로 송전망 민영화와 KDN 지분 매각 저지 등의 성과를 예로 들며 노동조합의 단결과 연대를 강조했습니다. 기후위기와 산업전환 대응을 위한 노동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법적, 제도적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연맹은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노동자의 권익을 지킬 것을 약속했습니다.
▲ 전력연맹 최철호 위원장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축사를 전하며, 탈석탄 에너지 전환과 관련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탈석탄 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을 위해 노력 중이며, 노동정책에서 한국노총과 함께 서부발전의 지속적인 발전과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김주영, 어기구, 성일종, 조정훈 국회의원은 동영상으로 축사를 대신하여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
▲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 국민의힘 조정훈 의원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서부발전이 이룬 성과와 직원들의 높은 사기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도약과 더불어 노사협력을 다짐하며, 조합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